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팝업창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日 도시락 브랜드 1위 ‘호토모토’ 서울 공덕에 1호점[매일경제]
작성자 변양희 (ip:)
  • 작성일 2016-09-06 15:59:4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10
평점 0점

 

 

 

일본 도시락업계 1위 브랜드 ‘호토모토’가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 7일 호토모토 한국 내 운영 법인 YK푸드서비스는 오는 18일 서울 공덕역 인근에 가맹 1호점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현재 일본 내 2700개 매장을 보유하며 현지 도시락 시장 35%가량을 점유하고 있는 호토모토는 지난 2012년부터 한국에도 매장을 열었다. 호토모토 일본 법인 플레나스와 국내 원양어업 중견업체 동원수산이 각각 4대6 지분을 투자해 만든 YK푸드서비스는 서울역점, 명동점, 선정릉역점 등 3개 호토모토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지난 5월부터 가맹사업자를 모집하기 시작한 호토모토는 이번 1호 가맹점으로 공덕역점을 택했다. YK푸드서비스 측은 “공덕역 상권에는 주거형 아파트와 대형 오피스 빌딩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직장인들의 왕래도 잦아 도시락 수요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호토모토는 향후 서울을 중심으로 가맹점 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도시락 전문매장 1위인 한솥(매장 수 650개)을 따라잡는 게 목표다. YK푸드서비스 관계자는 “내년까지 100개 이상 가맹점을 낸 뒤 향후 한솥과 맞먹는 600여 곳까지 키울 생각”이라고 말했다.

호토모토는 이번 가맹 1호점 개장을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모든 도시락 제품 가격을 10% 할인하는 행사도 펼치기로 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